1, 2학년 학생 15명 근로복지공단

태백 장성여자고등학교 간호진로동아리 1, 2학년 학생 15명은 1월 12일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병원장 김정미)을 방문했다.

【태백=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태백 장성여자고등학교 간호진로동아리 1, 2학년 학생 15명은 1월 12일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병원장 김정미)을 방문했다.

장성여고생들의 이번 병원 탐방은 태백병원의 역사 및 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간호사 직업 체험 및 병원 순회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단검사의학실, 영상의학실, 재활치료실을 돌아보며 각 부서별 업무에 대한 소개를 하였고 응급실, 외래, 인공신장실, 진폐병동 등을 돌아보며 각 병동 소개 및 간호사 역할에 대해 안내했다.

장성여고 간호진로동아리장 1학년 권민주 학생은 “평소에 흔히 볼 수 없었던 의료 및 치료 장비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어 뜻 깊고 알찬 시간 이였다”며 “간호사 외에도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의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환자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고 병원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에 대한 존경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병원 탐방을 통해 간호과 진학에 대한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며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에 입사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데 일조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운선 간호부장은 간호진로동아리 학생들에게 “오늘 태백병원 탐방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가길 바라며, 앞으로 간호진로동아리 학생들이 간호과에 진학하여 훌륭한 간호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