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스쿨 3기 초등과정 캠프 운영”

강원학생교육원(원장, 김웅일)은 이번 달 25~ 28일까지 3박 4일간, 도내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Wee스쿨 3기 초등과정’ 캠프를 운영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학생교육원(원장, 김웅일)은 이번 달 25~ 28일까지 3박 4일간, 도내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Wee스쿨 3기 초등과정’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방학 3기 초등과정 캠프는, 학기 중 캠프와는 다르게 도내 다양한 초등학교 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참여했다.

이번 캠프에는 △부모-자녀 간의 소통 및 가족의 성장 도모 △자기이해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 △공감능력향상을 통한 교우관계 및 교사-학생 간 관계 개선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학생들이 갈등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괜찮아, 잘 될거야~’ 내가 힘들 때 마다 불렀던 노래를 친구에게 불러주었고, 친구도 힘이 된다고 하니 뿌듯하고 외로움이 많이 사라졌다”며, “학교에서 애들이 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여기서 친구를 사귀어보니 나도 진정한 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등 만족감을 나타냈다.

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들도 “인정받는 느낌이며, 공감 받는 것 같아서 뭉클했다”면서, “집에서 아이의 마음을 공감해주고 이해해 주어야겠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