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컨트리 이채원, 봅슬레이 원윤종, 스피드스케이팅 김보름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15일, 강원도청에서 동계 스포츠 국가대표 선수 3인을 ‘강원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참여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크로스컨트리 이채원 선수, 봅슬레이 원윤종 선수, 스피드스케이팅 김보름 선수는, 우수한 실력으로 각 종목을 대표하는 인물인 동시에 강원도와의 각별한 인연을 자랑하고 있다.

【도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15일, 강원도청에서 동계 스포츠 국가대표 선수 3인을 ‘강원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참여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크로스컨트리 이채원 선수, 봅슬레이 원윤종 선수, 스피드스케이팅 김보름 선수는, 우수한 실력으로 각 종목을 대표하는 인물인 동시에 강원도와의 각별한 인연을 자랑하고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위촉식 자리에서 국가대표로서 국위를 선양하는 홍보대사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홍보대사로서 강원도민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참여 제고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홍보대사들은 앞으로 자원봉사, 서포터즈를 비롯한 도내 올림픽 관련 각종 행사에 강원도민의 올림픽 참여를 홍보하고 독려하는 역할을 통해, 강원도민이 주인공이 되는 올림픽 성공개최에 힘을 보탠다.

이채원 선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무엇보다 강원도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노재수 강원도청 동계올림픽본부 본부장은 “국가대표 3인방의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도내 올림픽 참여 열기가 고조되고, 동계 종목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이 더해져 성공적인 올림픽 대회를 치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