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2016 문화사랑방 in 춘천’ 개최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재단법인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30일 오전 10시 30분 강원공연예술 연습공간에서 춘천지역 문화예술단체 관계자·예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문화사랑방 in 춘천’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30일 오전 10시 30분 강원공연예술 연습공간에서 춘천지역 문화예술단체 관계자·예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문화사랑방 in 춘천’을 개최했다.

‘2016 문화사랑방’은 강원도 내 18개 시·군을 순회하며,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예술인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예술인 복지사업, 문화예술 트렌드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내 현안 등 문화예술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갇는다.

특히, 이번 춘천지역 문화사랑방에서는 문화예술단체·예술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언론기관의 보도자료 작성에 대해 오석기 강원일보 문화부장이 ‘문화예술분야 보도자료 작성법’이란 주제로 재능기부 특강을 진행했다.

고성은 강원문화재단 문예사업팀장은 “문화사랑방을 통해 재단의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뿐만 아니라 지원사업에 대한 제안, 개선방안 등을 적극 수렴해 재단과 예술인과의 심리적 거리감 해소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