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와 함께하는 학점인정과정 개설

【도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취업에 집중된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진로 탐색 기회 및 창업 마인드를 제고하고자 강원대학교와 함께하는 교과목(학점인정과정)을 개설한다.

스타트업 창업 기업의 경험과 노하우 및 기업가정신을 전달하고자 ‘스타트업 창업과정’ 교과목을 2015학년도 2학기부터 개설하여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스타트업 창업과정’ 교과목은 강원대학교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개설되며,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처음으로 대학과 직접 연계하여 개설하는 학점인정 과정이다. 2015학년도 2학기 동안 2학점 과정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강좌가 운영 될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실제 운영 중인 스타트업 창업가와의 만남과 창업실습을 통해 학부생들에게 기업가정신을 심어주고, 스타트업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는 데 목적이 있다.

‘스타트업 창업과정’은 2학기 시범운영 후 2016학년도 1학기부터는 강원도 거점대학을 중심으로 매 학기 운영될 전망이다.

이번 교과목은 학부생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는 강의 형태로 진행되며, 총 20강의 스타트업 창업 필수강좌로 구성되었다. 강원대 경영·회계학부 윤현중 교수와 외부 강사를 통해 스타트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며 실습하게 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이번 교과목 개설을 시작으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강원권 전역에 스타트업 창업과정을 계속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히고, “우수한 대학생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070-7706-3617)

shj@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