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중․대규모 우량기업 10개 기업 유치 목표

【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원주시가 지난 한해 동안 8개 기업(총 투자규모 2,303억원)을 유치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는 2013년에 비교하면 40% 증가한 수치로써 2010년 이후 최대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기업도시 이전기업 (주)네오플램은 제51회 무역의 날 ‘3000만불 수출의 탑’수상 영예와 매월 10일 시청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통해 직원 42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특히 (주)네오플램은 원주시 관내 40여채 아파트를 임대하여 서울 근무하는 직원들이 입주했다.

한편 (주)한국인삼공사 원주공장, (주)인성메디컬, 일본기업 (주)베름이 올 상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어 인구유입 효과와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원주시에 따르면 2018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제2영동 고속도로, 원주 ~ 강릉 복선전철 및 여주 ~ 원주 수도권 전철 사업 등 수도권과 중부내륙권 교통망 확충에 따른 기업유치 전망이 밝아진 것이 이유로 꼽았다.

시 관계자는 “특히 수도권 중․대규모 우량 10개 기업 유치 목적으로 지역전략 ․특화산업인 의료기기․제약․자동차 부품 관련 및 콜센터 등 고용파급 효과가 큰 업종과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에 중점을 두고 더욱 더 기업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gc@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