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30' 사업 추진 부서장과 실무자 등 60여명 참석

2024학년도 글로컬대학 추진 점검 워크숍.
2024학년도 글로컬대학 추진 점검 워크숍.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29일, 산학협력관에서 '2024학년도 글로컬대학 추진 점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 부서장과 실무자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전략과제의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최양희 총장은 인사를 통해 “글로컬대학30 사업은 글로벌 대학을 향한 한림대의 장대한 여정의 시작이며, 초심을 잘 지켜 한림대학교가 지자체·정부와 함께 글로컬대학 비전을 달성하는 K-University 리더가 되는데 모두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3대 융합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한 개방형 융합 교육·연구·산학협력 체제 구축 △대학과 인공지능 공존 시대를 선도할 AI 교육 기반의 K-고등교육 패러다임 제시 △한림마이크로캠퍼스 구축, 스테이션 C 구축, 지역 정주 지원센터 설립 등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 사업 중점 과제의 추진 현황 발표와 현안 토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홍석민 New Hallym 혁신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이 본 사업의 비전과 목표를 상호 이해하고, 추진의지를 확고히 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대학의 혁신 목표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림대학교는 2023년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AI 교육 기반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열린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수요자 중심 교육 및 연구, K-고등교육모델 창출, 두뇌 집단형 글로컬 대학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중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