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및 전인적 성장지원 상호교류 협력"

속초 설악고등학교는 지난 3월 21일, 속초시청소년수련관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및 전인적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속초 설악고등학교는 지난 3월 21일, 속초시청소년수련관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및 전인적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속초 설악고등학교(교장, 변미영)는 지난 3월 21일, 속초시청소년수련관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및 전인적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설악고 변미영 교장과 이백 교감,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여성훈 본부장, 속초시청소년수련관 홍복자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청소년수련관은 △방과후 아카데미 △디지털 새싹 캠프 등 속초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전인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청소년수련관에서 3년째 교육봉사를 진행해 온 설악고등학교 동아리 ‘교육이슈토론반’을 계기로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서에는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방과후 아카데미 교육봉사활동 연계 협력 △진로교육활동 연계 봉사학생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으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올해 디지털 선도학교로 선정된 설악고등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갖추어야 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변미영 교장은 “설악고는 인문 계열과 특성화 계열이 함께 운영되는 학교로,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계열의 학생들이 진로 탐색과 취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와 청소년수련관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여성훈 본부장은 “서로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과정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