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음식점, 카페·분식, 농특산물, 푸드트럭 등 모집
오는 4월 9일까지, 양구문화재단에서 신청·접수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이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에 함께할 입점 부스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향토음식점과 카페·분식, 농특산물, 푸드트럭, 플리마켓, 전시·체험·홍보 분야다. 부스 운영은 곰취축제 기간인 오는 5월 3일 10시부터 6일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입점비용은 무료다.

지원 자격은 먹거리, 농특산물 판매, 푸드트럭, 전시·체험·홍보 부스는 3월 12일 기준 양구군에 주소를 둔 양구군민이고, 플리마켓은 양구군민을 우선으로 모집하며, 운영자 모집 미달 시 관외 운영자로 모집 범위를 확대한다.

입점 희망자는 축제 방문객에게 만족도 높은 축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신청 시 입점 부스의 먹거리 정보(판매 음식, 가격 등)를 상세하게 기재해야 하며, 신청서에 기재되지 않거나 사전에 협의하지 않은 메뉴는 판매할 수 없다. 입점 신청 기간은 4월 9일까지이며, 양구문화재단 축제공연팀으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점 부스로 선정되면 지정 부스 1동과 전기, 의자, 테이블 등 시설, 부스 현수막 등이 지원되며, 이 외의 식기, 냉장고, 카드단말기 등 부스 운영을 위한 물품은 운영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입점 부스 선정 결과는 4월 12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자리 배치는 추첨을 통해 결정한다.

양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양구곰취축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면서 축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지역 상인들의 소득 증대도 가져올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