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상담사가 멘토가 돼 직장생활의 애로사항 등 면담 모습.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상담사가 멘토가 돼 직장생활의 애로사항 등 면담 모습.

삼척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근로의욕 고취와 구직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직업교육훈련 연계 및 취업알선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여성취업 희망교실” 참여자를 연중 모집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는 과거 경력을 바탕으로 신속히 재취업하기 원하는 경력단절여성의 경력설계 컨설팅 지원을 위하여 일일 4시간씩 3일 총 12시간 심화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모집인원 총 100명 목표로 8회 진행할 예정이며 기수별 15명 내외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수료생은 직업상담사와 개별 상담 후 타 새일센터 지업교육훈련, 인턴사업, 창업지원과정 또는 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등에 안내․연계하며  구직상담, 취업알선, 취업 후 고용유지지원과 실업급여 수급자는 구직외 활동으로 인정받는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2023년에는 1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직업교육훈련과 취업프로그램에 연계하여 60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구직여성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