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린 제247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치고 폐회했다. 
원주시의회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린 제247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치고 폐회했다. 

원주시의회(의장, 이재용)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린 제247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시 집행부 의안 9건 및 의원 발의 조례안 6건, 건의문 3건 등 21건의 의안을 심의·의결했다.

15일 열린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는 심영미, 박한근, 안정민, 권아름, 차은숙, 나윤선, 최미옥, 유오현, 손준기 의원이 참여하여, ‘집행부는 5분발언의 중요성 인식해야’, ‘원주시 관내 경로당 주방 후드 교체 촉구’, ‘원주시 빈집 활용 정책 제안’, ‘원주문화원 직원 처우개선에 관한 제언’, ‘원주시가 명품이주도시로 선점하길 바라며’, ‘과연 누가 원주를 멈추어 놨는가?’, ‘읍·면 지역 돌봄사각지대 해소 방안 제언’, ‘원주산(産) 없는 원주 고구마빵...’, ‘대의 민주주의 상실의 시대’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에 참여해 시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제시했다.

이재용 의장은 "5일간의 임시회 기간 헌신적인 노력을 해준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