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12일 오전 10시 인성병원과 응급의료시설 운영 업무협약
응급실 24시간 개방 등 응급의료서비스 제공 위한 협력관계 구축

춘천시와 인성병원이 지역 응급 의료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는 12일 오전 10시 접견실에서 인성병원과 응급의료시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시와 인성병원은 연계·협력 지원체계를 구축, 응급환자의 24시간 공백 없는 의료지원을 추진한다. 당초 양 기관은 의료계 집단행동 해소될 때까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기로 협의했지만, 의료계 집단행동 해소 이후에도 지역주민을 위해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는 응급의료체계 개선과 수준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응급의료기관 간담회 개최를 토대로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지역 응급의료기관이 없어 대학병원 응급실의 과부하에 대한 문제에 대해 인성병원에 응급실 지정에 대한 검토 및 요청을 협의했다.

이에 지난 2월 27일부터, 응급실 24시간 운영에 들어갔고, 이후 관내 대학병원 응급실 경증 환자의 이용률이 대폭 줄었다. 또 대학병원의 경증 환자 수용에 대한 부담도 완화됐다.

이처럼 인선병원 의료진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춘천시의 응급의료체계에 따른 권역과 지역응급의료센터의 응급실 과밀화 현상을 일부 해소됐다.

시 관계자는 “인성병원 응급실은 전문의가 상주하며 춘천시민의 응급 의료를 제공하고 수많은 의료진이 지역주민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같은 노력에 감사한 마음을 드리며 시도 춘천의 응급 의료를 위해서 수시로 응급 의료체계를 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교감과 제안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