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일까지 삼척시민 대상 선착순 15명 모집

삼척시는 11일부터 15일까지 삼척시민을 대상으로 ‘2024년 삼척시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 과정은 평생교육의 이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운영 역량, 비전 수립 등 지역활동가의 역할과 활동방향을 스스로 모색하며 프로그램 운영,평생학습상담, 홍보 등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학습매니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2024. 4. 5.(금)~7. 12.(금)까지 13시 30부터 하루 3시간씩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삼척시 평생학습관 누리집(www.samcheok.go.kr)을 통해 인터넷(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과 학습기획팀(☎ 570-4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 최병원 평생교육과장은 “지역 평생학습력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시민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평생학습 전문인력 양성 과정인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 과정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 과정은 학습동기 확장하기,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 프로그램 운영 역량, 비전 수립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한 학습자들은 지역에서 평생학습 매니저로서 평생학습 운영을 지원하는 등 지역활동가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