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문화원 전경.
강릉문화원 전경.

강릉문화원(원장, 김화묵)이 2024 강릉문화유산야행 관아해설사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릉의 거점문화유산인 강릉대도호부관아를 중심으로 야간에 펼쳐지는 강릉문화유산야행은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4회의 우수야행 수상, 세계축제협회 아시아대회 ‘베스트 지역사회 봉사활동 프로그램’ 부문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야행으로 자리잡았다.

관아해설사는 강릉대도호부관아를 중심으로하는 강릉문화유산야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동하는 전문해설사이다. 야행기간 해설사와 함께하는 역사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나 강릉의 역사문화 해설 및 고유이야기를 전달하는 관아해설사는 그 전문성과 친근함으로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의 눈과 귀가 되어주고 있다.

이번 관아해설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에는 강릉시민 성인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8회의 교육과정을 통해 해설사로서 자질을 키울 수 있다. 수료자는 추후 평가를 통해 관아해설사로서 최종 선발된다.

수강 희망자는 3월 8일부터, 강릉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교육기간 교육비와 현장답사비는 전액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33-823-321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