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3월 8일,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에게 강릉시 명예시민증서를 수여했다. 
강릉시는 3월 8일,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에게 강릉시 명예시민증서를 수여했다. 

강릉시는 3월 8일,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에게 강릉시 명예시민증서를 수여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도 장애인 특수교육의 균형발전과 영동권 특수교육 기반 강화를 위하여 강원특수교육원 강릉분원 설립을 추진하였다.

특히, 강릉 남부권수영장 건립, 유아놀이체험장 강릉분원 구축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균형발전을 이끌어내고 시민의 생활환경 개선 및 강릉시 교육시설 확충에 공헌하였다.

또한, 시군 교육지원청 및 학교를 대상으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활동 전개 및 대회기간 중 강릉 현지 도교육청 자체 상황실을 운영하여 대회관람을 지원하는 등 올림픽 성공개최에 크게 기여하였다.

한편, 강릉시는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외국인·재외동포 및 다른 지역 출신 인사에게 강릉시 명예시민증서를 수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98명(내국인 173, 외국인 25)에게 수여해왔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평소 남다른 열정과 교육관으로 더 나은 강원교육과 강릉시 교육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 오신 신경호 교육감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