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청사 전경.
강원 고성군청사 전경.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온실가스 감축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13억 5,776만 원을 투입하여 전기 승용차 63대, 전기 화물차 53대 등 총 116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규모는 전기 승용차는 최대 938만 원, 전기 화물차는 최대 1,744만 원 등 차종별 차등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고성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군민과 관내 사업장을 둔 법인·개인사업자이다.

신청 기간은 3월 4일부터 12월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구매자가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자격 부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출고·등록이 가능할 경우 구매 지원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ev.or.kr) 내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가능 대수는 승용, 화물차 모두 개인·개인사업자·법인 1대이다. 단, 승용·승합차는 2년, 화물차는 5년 동안 2대 이상의 동일 차종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는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구매지원 신청서 출고·등록순이며 지원 대상자 선정 후 2개월 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으면 보조금 지원 선정이 취소되며, 의무 운행 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전기자동차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매년 전기자동차 보급을 지속하여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