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청 전경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올해 지역 저출생 극복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앙새마을금고와 함께 신규 출생가정에 출생축하금을 지원한다.

이에 군은 6일 오후3시 함명준 고성군수, 한상기 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앙새마을금고에서는 고성군 내 출생아 명의의 ‘My 꿈모아 자유적금’ 개설 시 출생축하금으로 20만 원을 지원해주고, 고성군에서는 홈페이지 홍보물 등록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고성군에 출생신고를 한 가정 중 신청일 기준 출생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가정이며, 자녀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자녀 기준), 친권자신분증, 도장(신청인 또는 자녀)을 준비해 중앙새마을금고 고성지점, 속초시 본점·부영지점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사업 신청 후 매월 2회(15일, 말일) 중앙새마을금고에서 대상자 확인 및 심사 후 3일 이내에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출생축하금 지원은 저출산 문제의 극복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공동 대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에 대해 고성군 지자체의 단독적인 접근보다는 여러 기관과의 상호연계 협력을 통해 해결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