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대표단이 2. 26.(월) ~ 3. 4.(월)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네팔 및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국제교류를 추진했다.
철원군 대표단이 2. 26.(월) ~ 3. 4.(월)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네팔 및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국제교류를 추진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철원군 대표단이 2. 26.(월) ~ 3. 4.(월)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네팔 및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국제교류를 추진했다.

지난해 치리바부 마하르잔 랄릿푸르시장이 철원을 처음 방문한 데 이어, 그간의 논의를 바탕으로 철원군과 랄릿푸르시 간, 스포츠·농업분야 등 교류 방안에 대한 논의를 본격화하기 위하여 이번 방문이 추진되었다. 

특히 방문기간 동안 네팔 람 찬드라 파우델 대통령 및 샤라트 싱 반다리 노동부 장관 면담을 통하여 양 국간 스포츠 및 농업 분야의 교류 활성화에 관하여 의견을 모았다.

한편 대표단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네팔 및 캄보디아의 주요 관광지 방문 및 관계자 면담을 통하여 문화유산 및 관광지 운영에 관한 자료 수집을 실시했다. 특히 NHDP(네팔 유적 정보화 프로젝트) 책임자 토마스 슈롬과의 미팅을 통하여 네팔의 세계문화유산 등재 절차 및 관리에 관하여 의견을 나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앞으로 스포츠·농업·문화 등의 분야에서 랄릿푸르시와의 우호관계를 굳건히 하여 양 지자체가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천만 관광시대를 열어갈 철원만의 차별화된 관광 인프라 확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