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이상 18세 이하 취약계층 유·청소년 대상으로 지원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이 취약계층 가정 자녀의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해 2024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소득에 관계없이 평등한 스포츠 참여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군에 거주하는 5세 이상부터 18세 이하(출생일 2006. 1. 1. ~ 2019. 12. 31.)이며,「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보호 가구, 경찰청 추천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가정 유·청소년이다.

선정기준은 누적 이용기간, 수급자격, 소득, 범죄피해 여부 등을 종합 고려하여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스포츠강좌 수강료로 월 10만원 범위에서 올해 12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kspo.or.kr) 또는 양양군청 교육체육과(양양군 평생학습관)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이용방법은 발급되는 전용카드로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된다. 양양 지역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용가능 시설은 ‘24년 2월 기준 태권도와 합기도 체육관 등 총 4개소이며, 추가 사용 가능 시설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문의처(☎ 033-670-2730)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