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은 27일 오후, 양구군청에서 '道 어르신 생활 체육대회 관련 사회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구군은 27일 오후, 양구군청에서 '道 어르신 생활 체육대회 관련 사회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구군은 27일 오후, 양구군청에서 '道 어르신 생활 체육대회 관련 사회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道 시군체육회장협의회가 스포츠재단 설립 시군에서 개최되는 대회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선언과 관련하여 오는 4월, 양구군에서 개최 예정인 ‘제19회 道 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도 불참하겠다는 결의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서흥원 양구군수, 홍성철 번영회장, 김일규 한국외식업중앙회양구군지부장, 이덕래 대한숙박업양구군지부장, 문성학 농어촌민박양구협회장, 장만선 자원봉사센터장, 우동화 이장연합회장, 군(郡)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서흥원 양구군수는 스포츠재단 설립 배경과 道 시군체육회장협의회의 스포츠재단을 설립한 시군에서 열리는 모든 대회에 불참한다는 보이콧에 대해 설명했고, 사회단체장들과 함께 ‘제19회 道 어르신생활체육대회’ 미개최 등 각종 대회 불참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협의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제19회 강원특별자치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18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여 양구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道 체육회, 道 시군체육회장협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고 미 개최 시, 양구군 사회단체 등과 함께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1990년대 말부터 20여 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사업으로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해 왔으며 국방개혁 2.0시행에 따른 군장병 감소와 인구소멸의 자구책으로 2022년 9월 전국 최초로 스포츠재단을 출범하여 지역 경기 침체와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