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4일, 세계 비만예방의 날 맞아다 채로운 행사 개최

홍천군청사 전경.
홍천군청사 전경.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오는 3월 4일, 세계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라는 슬로건으로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홍천군이 합동하여 비만예방 및 관리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되었으며 건강 걷기 챌린지, 비만예방 4행시 공모전, 체성분 측정 및 운동·영양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걷기 챌린지는 스마트폰 앱 워크온(Walkon)을 통해 오는 3월 11일~4월 2일까지 진행되며 챌린지 참여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가 측정되며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홍천군민의 비만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한 ‘비만예방 4행시 공모전’을 4월 2일~4월 10일까지 비대면 개최하고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5명 등 총 24개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은 향후 비만예방 현수막, 포스터, 배너 등으로 제작하여 캠페인 및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1년 365일을 세계 비만예방의 날로 생각하고 비만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등을 적극 운영하여 홍천군에 건강한 운동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