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5.(화) ~ 3. 12.(화) 오후 5시까지 신청서 접수(이메일 또는 방문접수)
고성지역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전문예술인 및 전문예술단체 지원 가능
27일 오후 2시,  2회 달홀문화센터 다목적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강원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은 2024년 고성문화재단 생활문화예술단체·동아리, 전문예술인·단체에 대한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3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고성문화예술지원사업은 각각 생활문화예술지원, 신진예술인지원, 전문예술인지원, 전문예술단체 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활문화예술 지원사업은 2년 이내 신규로 생성된 단체뿐 아니라 신규 예정 단체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문예술지원사업에서는 신진 예술가를 위한 지원 자격 기준을 완화하여 신진예술인들의 지원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역량 강화 및 정주 환경을 조성하여 활동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생활예술지원사업과 전문예술지원사업 모두 문학, 시각, 공연 분야에서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지속하여 활동한 단체와 개인은 신청 가능하다. 단, 전문예술인 지원에서 문학(발간) 분야는 격년 지원으로 변경되었다.  

지원금은 생활예술 신규단체 200만 원, 기존 단체 300만 원, 전문예술인·단체는 분야별로 400~600만 원 이내이다. 자세한 내용은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오후 7시 달홀문화센터 2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2024 고성문화재단 지원사업 사업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 차례의 설명회는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공모 요강과 사업별 세부 안내, 주요 변경 사항, 유의사항, 예산편성 안내, 신청 방법 안내 등 지원사업과 공모 과정 전반에 대해 안내하여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공모 요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문화재단 누리집 공고 및 누리 소통망(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사업 신청은 오는 3월 5일부터12일 오후 5시까지이며,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goseongcf@naver.com) 또는 달홀문화센터 1층 고성문화재단 사무실에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