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개별 단지의 시설유지관리비 일부를 지원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입주민 정주여건 향상을 위해 추진된다.

군은 1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사용검사 완료 후 10년 이상 경과된 29개 단지를 대상으로 주차장, 관리사무소, 담장, 주택단지 안 도로 등 부대시설과 어린이놀이터, 입주자 공유인 복리시설, 건물 외부 도색 및 보수, 옥상방수 및 지붕 보수 등에 대한 지원을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공동주택 6개 단지 499세대에 총 1억 5,600만원의 관리비용을 지원했으며, 2024년에는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도시형 생활주택 등에 총 1억 6,000만원의 관리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공용시설물의 보수, 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계층이 사용하는 시설에 대한 사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2월 중 서류검토 및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정선군 건축위원회 자문을 거쳐 지원 대상단지를 선정한다. 단, 단지별 지원금액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사업계획 및 규모를 감안해 조정하며 사업 완료 후 지원금 청구 시 지급할 계획이다.

유환식 도시과장은 “이번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사업을 통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