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정책, 관광산업 분야 탄소배출 저감 노력 공로 인정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는 27일 국회기후변화포럼 주최 ‘2024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상식에서‘지방자치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알렸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범국민적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 추진에 공로가 큰 단체를 격려하고 모범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10년 제정된 국내 최초의 기후변화 종합시상으로, 자치·외교·언론 등 17개 분야에서 공로가 큰 단체와 개인의 활동을 시상한다.

속초시는 이번 공모에서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한 민·관 탄소중립 사업 추진을 비롯하여 국내·외 전문가 간담회,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정책, 관광산업 분야 탄소배출 저감 노력과 소액 탄소배출권 자발적 거래 활성화 노력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업을 추진한 점을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해 다양한 사업을 통한 온실가스 저감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로부터 탄소중립포인트제 활성화 최우수 지차체로 선정되어 현판과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상식에서 “속초시의 녹색기후상 수상은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모든 시민이 열심히 힘을 합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