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협의회, 태백시에 저소득 가구 성금 기탁
심재성 태백시교육장, 태백시에 향토장학금 기탁
태백 소도지역발전위, 문곡소도동 초중고 장학금 수여

태백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회장, 조용만)는 지난 22일, 태백시에 저소득 가구를 위한 성금 210만 원을 기탁했다.

조용만 회장은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오는 것처럼 관내 지역아동센터에서 모금한 이 성금이 포근한 마음으로 전달되기를 바라며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태백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는 관내 아동들이 건강증진과 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우리두리캠프와 우주과학 진학진로 분야 관련 온라인 특강 등을 태백시와 함께 진행한 단체이다.

전달된 기탁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구와 소외계층 등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 태백교육지원청 심재성 교육장은 지난 22일, 태백시에 향토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심재성 교육장은 1984년 태백 삼성초등학교에서 첫 교직생활을 시작해 2022년 9월 강원특별자치도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하여 올해로 40년간 근무해 왔으며, 이번에 정년퇴임을 앞두고 태백시에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

심재성 교육장은 “공직생활을 시작한 태백의 인재육성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전했다.

태백시민향토장학회 관계자는 “그동안 헌신적으로 태백 교육발전에 이바지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제자들을 위해 기탁 해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감사히 쓰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태백시 문곡소도동 소도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황상덕)는 지난 22일, 문곡소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학생 37명을 대상으로 제6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소도지역발전위원회 회원들과 문곡소도동 관계자, 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한 장학금 전달식에서 중학교 진학 초등학생 14명에 각 30만 원씩, 고교 진학 중학생 7명에 각 50만 원씩, 대학교 진학 학생 16명에 각 100만 원씩 37명에게 총 2,370만 원이 지원되었다.

소도지역발전위원회의 장학금 지원은 2019년 마을발전기금으로 조성된 사업비 활용 방안 중 하나로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우선 보탬이 되고자 의견을 모아 6년째 추진하고 있다.

황상덕 위원장은 “ 태백시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의 인재들이 꿈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