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남1동, 동민 안녕 기원제 및 척사대회
연곡면 정월대보름 망월제 성황리 개최
구정면 주민안녕기원제 제례의식 진행

■ 2024년 포남1동, 동민 안녕 기원제 및 척사대회

포남1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득선)는 지난 24일, 포남1동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과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부녀회 등 자생단체 회원과 포남1동 직원 및 동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갑진년(甲辰年) 동민 안녕 기원제 제례의식을 진행했다.

이날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참석한 모든 주민들이 함께 윳놀이를 즐기고 음식을 먹으며 덕담을 주고받는 등 뜻깊은 시간을 나누었다.

조득선 주민자치회 회장은 “2024년 갑진년(甲辰年) 동민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며, 동민 척사대회를 통해 화합하고 단결하며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한 포남1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2024년 연곡면 정월대보름 망월제 개최

‘2024 연곡면 정월대보름 망월제’가 지난 24일, 동덕교 인근 연곡천 둔치에서 주민 및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연곡면·연곡환경보전회가 주최하고 연곡환경보전회(회장, 김연화)가 주관하는 연곡면 정월대보름 망월제에서는 한 해 동안 주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례 및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유관기관 협조하에 철저한 행사장 안전관리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종료되었다.

김연화 연곡환경보전회장은 “올해 망월제는 달맞이축제로 ‘하나 되는 행복한 연곡면’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면민의 화합과 발전 및 안녕을 기원하였으며,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2024년 구정면 주민안녕기원제

구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홍귀남)는 2024년 갑진년 새해 정월대보름을 맞아 구정면사무소 직원 및 관내 자생단체장,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정면사무소에서 안녕기원제 제례의식을 진행했다.

마을의 평안과 주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참석한 모든 주민들이 함께 떡메치기 후, 음식을 먹고 덕담을 주고받는 등 뜻깊은 시간을 나누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