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22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강원대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22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강원대학교 총동창회(회장, 신흥주)는 지난 22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와 동창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모범이 된 단체와 개인을 시상하고 동문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헌영 총장, 신흥주 총동창회장, 허영·노용호 국회의원 등 강원대학교 동문과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신흥주 총동창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강원대학교와 총동창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이날 ‘백령대상’ 단체 부문은 ‘동물생명과학대학 강축장학회’가 수상했으며, 개인 부문에서는 ▲김용태 강원네트웍스 회장 ▲성대경 얼룩회 영농조합법인 ▲노용호 국회의원 ▲이재식 양양동문회 사무국장이 각각 상을 받았다.

이어, ▲이기의 강원대 생태조경디자인학과 명예교수 ▲김명동 강원대 산학연구부총장 ▲상생협력기업 강원양돈(조합장 최덕식) ▲상생협력기업 강원한우(대표 지정민)는 총동창회 공로패를 각각 받았으며, ▲박찬모 LG U+강원본부장 ▲한광호 (주)산E&C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주영노 (주)현진 대표이사가 총장 공로패를 각각 수여받았다.

이어, 총동창회는 장학생 10명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증서를 수여했으며, 강원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한 소프라노 민은홍 동문과 팝페라 그룹 더보이스(리더 노승규 동문)의 공연 및 친교의 시간이 진행됐다.

김헌영 총장은 “강원대학교는 동문들의 끊임없는 성원과 지지 덕분에 '글로컬대학30 사업', 'LAMP 사업' 등에 선정되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강원 1도 1국립대학’을 통해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동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