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의회(의장, 김진호)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제331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별 회의를 열고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했다.

김보건 위원장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개방형직위 채용과정에서 논란의 소지가 있는 사항을 배제하지 않는 상황에 대해 지적하면서 기존 공무원들의 기회를 박탈하는 개방형 채용이 타당한 것인지에 대해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지숙 의원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춘천도시공사가 위탁 운영하는 시설의 경영과 일정계획을 세밀히 검토하고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박제철 의원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춘천시가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에 포함되는 대상 지역은 아니지만 새로운 인구개념인 생활인구, 관계인구가 확대될 수 있는 실질적인 인구 유입 정책을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이희자 위원장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치매안심마을사업은 긍정적인 효과가 많으므로 추가 예산이 수반되더라도 치매안심마을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승민 의원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읍·면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 및 영양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 및 홍보가 이뤄져 맞춤형 건강서비스 의료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춘천시의회(의장, 김진호)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제331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별 회의를 열고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했다.

김영배 의원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가축분뇨의 효율적인 자원화 처리와 환경오염방지 및 탄소배출 저감을 위하여 공공처리시설의 조속한 설치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유홍규 부위원장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막국수체험 박물관의 이용객이 코로나 이후 다소 증가함에 따라 관광객 유입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의 확대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윤민섭 의원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두지역 살아보기 사업추진에 있어 귀농 프로그램 참여유도로 지역내 정착할 수 있는 계기 마련됨에 따라 두 지역 살기가 세컨드 하우스로 변질되지 않도록 대상자 선발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권주상 의원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관내 목재산업 활성화와 소득증대를 위하여 지역목재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산업의 연계와 확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신성열 의원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필수농자재(비료, 농약, 농업용 비닐) 가격 급등에 따른 농가 경영비 부담 절감을 위한 반값 농자재 사업의 지원 근거를 묻고, 농가의 안정생산 기반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