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3월 15일 이며, 접수는 3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가능

(재)강릉문화재단이 지역 예술인‧예술단체의 기획 및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창작활동비를 지원하는 2024 예술지원사업 공모를 19일부터, 본격 실시한다.

예술지원사업은 지역 내 우수한 창작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생활 예술인(단체)를 육성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문화예술 창작과 향유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전문예술지원사업은 문학, 시각, 공연, 원로예술, 청년예술 5개 분야에서 선정하며,  공고일 기준 강릉시에서 최근 5년 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한 전문예술인과 단체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금은 최대 개인 400만원, 단체 800만원, 청년·원로예술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청년의 기준이 18세 이상 39세 이하에서 45세 이하로 연령폭이 확대됨에 따라 2024년 청년예술 분야에서 보다 많은 청년 예술인들이 예술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생활예술지원사업은 강릉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3개 분야의 전시, 문예지 발간, 공연 활동 등을 지원한다. 최근 5년간 2회 이상의 활동 실적을 증빙할 수 있고, 단체등록증을 보유한 단체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지원액은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은 문화소외지역 및 계층에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문화소외지역 및 소외계층 대상으로 공연을 할 수 있는 단체를 선정한다. 공고일 기준 강릉시에서 최근 5년간 2회 이상 단독 주최, 주관한 사업실적이 있는 예술단체 중 강릉시 소재 단체등록증이 있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공고 기간은 2월 19일부터 3월 15일 이며, 접수는 3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3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3개의 사업 모두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지원이 가능하며, 2024년 예술지원사업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강릉문화재단 홈페이지(www.gnca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