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총 10대 보급, 12월 20일까지 접수,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양구군청 전경
양구군청 전경

양구군이 온실가스 감축과 교통부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4년도 수소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양구군이 보급하는 수소 전기자동차는 10대이며 구매보조금은 1대당 3450만 원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90일 전부터 연속으로 양구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군민과 양구군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개인사업자, 법인, 기관 등이다.

올해 보급 대수인 10대 중 1대는 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이하,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다자녀가구, 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 생애 첫 차 구매자, 소상공인 등에 우선 배정된다.

지원신청은 구매자가 전기자동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main)을 통해 신청서를 등록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2월 20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구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제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수소 전기차와 같은 무공해 자동차 보급을 확대해 나가겠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