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성취평가 및 교수학습평가계획서 작성 연수 실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강원대 춘천캠퍼스 60주년 기념관에서 도내 중등 교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중등 성취평가제 연수’를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강원대 춘천캠퍼스 60주년 기념관에서 도내 중등 교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중등 성취평가제 연수’를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9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60주년 기념관에서 도내 중등 교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중등 성취평가제 연수’를 실시했다.

성취평가제란 성취기준과 성취수준을 바탕으로 ‘학생이 무엇을 어느 정도 성취하였는가’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에 전면 도입되는 성취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보공시법 개정에 따른 교수학습에 관한 내용을 평가 계획서에 어떻게 담을 것인가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에서는 2024년 정보공시법 개정에 따른 △교수‧학습 및 평가계획서 작성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또한, △성취평가제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중학교 교과(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등), 전문교과Ⅱ(전기, 정보, 기계 등), 예술‧체육 교과의 평가를 이해하고 직접 실습하는 등 교원의 교육활동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성취평가제를 안내하고, 교수‧학습 및 평가계획서 작성 실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선생님들의 평가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책임교육 실행을 위한 교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