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관내 관광지 89,984명 방문, 전년대비 19% 증가
5대 권역 관광지를 발판으로 10대 관광도시 도약

동해시는 설 연휴 나흘 새 9만여 명의 관광객이 주요 관광지에 몰리는 등 지역 곳곳이 활기를 띠었다. 설 연휴 기간 중 대부분의 관광지와 시설을 정상 운영한 결과, 전년 75,583명 대비 19%(14,401명)가 증가한 89,984명의 관광객이 동해시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망상해변
망상해변

이들은 망상해변, 추암해변 등 기존 유명 관광지를 중심으로 방문하였으며, 특히, 광활한 동해바다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워크와 차별화된 체험시설, 도째비페스타 축제를 통해 2년 반만에 누적 입장객 수 124만 명(2023년말 기준)을 달성,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등 묵호권역 관광벨트의 핵심이 되고 있는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등 핫플레이스를 찾았다.

무릉별유천지
무릉별유천지

또한, 아름다운 호수와 다양한 체험시설을 내세워 개장 2년 만에 3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가고, 로컬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무릉별유천지도 방문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추암해변
추암해변

시는 올해 무릉별유천지 2단계 개발, 논골담길 천상의 화원 조성사업 2~3단계 추진, 추암의 여명 빛 테마파크 조성사업 3단계 완료 등 권역별 관광시설을 더욱 탄탄히 구축하고 이와 연계한 관광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체류 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논골담길

이와 함께, 최근 ‘D.O.N.G.H.A.E.’로 설정된 관광홍보 컨셉을 관광마케팅에 적용하여 관광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신규 관광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제작, 지역관광 마케팅과 다양한 관광사업에 다각적으로 이용하는 등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도째비골스카이밸리
도째비골스카이밸리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광역교통망 확충에 따른 국내외 관광수요 선점을 위한 관내 숨은 관광지 발굴, 워케이션 활성화는 물론 권역별 벨트화, 관광 거점시설과 연계한 신규 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차질없이 추진하는 등 외지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지속적으로 늘려 주민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