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1회 춘천시의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의 모습.
제331회 춘천시의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의 모습.

춘천시의회 지난 16일 오전 10시, 제331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별를 갖고 배숙경 부위원장은 '춘천시 청사의 부설주차장 관리 조례안'과 관련하여, "경차 전용 주차 구역과 일반차량 주차 구역의 주차 공간이 적절히 배분되지 않은 점에 대하여 지적하고, 월주차 이용 사항을 세밀하게 살펴 공공의 재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서 박남수 의원은 '춘천시 청사의 부설주차장 관리 조례안'과 관련하여, "청사 주차장 만차시 효율적인 주차장 관리와 주변 주차장에 대한 안내와 같은 민원인의 주차 편의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나유경 의원은 '춘천시 청사의 부설주차장 관리 조례안'과 관련하여, "헌혈자에 대한 주차료 감면이 없음을 지적하고, 헌혈증을 소지한 헌혈자에 대하여 주차료를 감면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정재예 의원은 '춘천시 경계선지능인 지원 조례안'과 관련하여, "작년 경계선지능인 실태조사 후, 올해 진행되는 시범사업을 토대로 추후 사업비 등 예산계획을 세부적으로 검토해서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용갑 의원은 '춘천시 경계선지능인 지원 조례안'과 관련하여, "조례는 있지만 사업 실행이 안 되는 조례가 많다고 지적하며, 사업 담당 부서가 조례 시행부서가 되어 조례를 근거로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박노일 의원은 '춘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수차례 개정되었음에도 도시계획조례의 개정이 늦은 감이 있음을 지적하였으며,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시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개정 사유 발생 시 적기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권희영 의원은 '춘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하여, "용도지역 안의 건폐율에 관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에서 명시한 단서 조항인 주변의 교통, 경관, 미관, 일조, 채광 및 통풍에 미치게 될 영향을 고려하는 내용 추가할 것"을 주문했다. 

김영배 의원은 '춘천 도시관리계획(시설: 하수도 등) 결정(변경)(안)에 따른 의견청취안'과 관련하여, "근화동에 침사지가 추가 증설되는 부분에 대하여 공청회 등을 통해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