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의 소통 군정을 위한 민간 홍보 파트너 -
지역의 축제와 행사, 역사, 문화, 관광 콘텐츠 알리는 역할 할 것 -

횡성군청사 전경.
횡성군청사 전경.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소통 군정을 함께 펼쳐 나갈 민간 홍보 파트너 위촉을 위해  15일 횡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제3기 횡성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13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하였으며, 위촉장 수여와 우수사례 발표, SNS 서포터즈 활동에 따른 전문교육, 정보교환 등이 진행되었다.

새롭게 출범한 제3기 횡성군 SNS 서포터즈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향후 1년 동안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생생한 현장의 소식과 정보 등을 영상과 이미지, 글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제작해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횡성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시책은 물론, 각종 축제와 행사, 지역 소식, 지역의 역사 문화 정보 및 관광지, 명소 등을 외부에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서포터즈들은 횡성군의 공식 SNS 콘텐츠 자료를 제공받게 되고, SNS 서포터즈 운영 회의에 참석하는 횡성군 공식 홍보단 역할을 하게 된다.

횡성군은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횡성의 문화관광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현재 SNS는 소통의 채널로서 가장 중요한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홍보 활동에서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SNS를 능숙하게 다루는 서포터즈가 횡성의 생생한 모습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은 유튜브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문자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며 소통 군정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