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를 소재로 활용한 콘텐츠 제작지원

메타버스·XR 기반  방송 프로그램 제작
메타버스·XR 기반 방송 프로그램 제작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이명우, 이하 ‘강원영상위’)에서는 강원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2024년 강원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

강원특별자치도를 소재로 활용한 지역특화 콘텐츠를 발굴 및 제작을 지원하며 상품화, 수익화 등 사업화가 가능하고 시장에 공개되지 않은 신규 콘텐츠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강원특별자치도에 소재하는 콘텐츠 기업이며, 3개 과제 이상을 선정하여 총 400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젝션 맵핑 콘텐츠 개발
프로젝션 맵핑 콘텐츠 개발

2월 13일부터, 강원문화재단 및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고가 진행되며 오는 3월부터, e나라도움을 통한 본 공고 및 접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제작지원금 외에도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마련하여 도내 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회계·정산 교육을 통해 과제 수행기업의 지원사업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프로젝션 맵핑 콘텐츠 개발
프로젝션 맵핑 콘텐츠 개발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을 이용하면 된다.(033-240-1392, kji@gwcf.or.kr)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이사는 “4년차를 맞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특성을 살린 콘텐츠 개발과 함께 도내 콘텐츠 기업의 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