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슬링 청소년 국가대표팀이 2월 18일부터 29일까지 스포츠의 메카 인제군에서 동계 합숙훈련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제군을 방문한 레슬링 청소년 국가대표팀을 위해 지자체에서도 원통체육관 시설 이용과 선수단 이동을 위한 차량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50여 명의 선수들은 훈련기간 북면 일대 숙박업소와 식당 등을 이용할 될 예정이다.

인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70개 전지훈련팀 1,500명의 선수 유치를 목표로 세웠다. 2월 현재까지 레슬링청소년대표팀을 포함해 총16개팀 367명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했으며 이중 6개팀 120명은 지난해 개소한 인제전지훈련센터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인제군은 탄탄한 체육시설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데다 특히 전지훈련에 필요한 주요 체육시설(전지훈련센터 1개, 체육관 6개, 운동장 7개, 테니스장 4개(22코트), 야구장 2개)에 대한 선수들의 만족도가 높다.

군에서는 체육 종목별 협회 관계자 초청 팸투어와 숙박비(1인 기준 1박 3천원) 지원 등 시설 홍보에도 박차를 가해 지역 경제에 훈풍을 만들다는 계획이다.

권헌주 스포츠마케팅 담당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연중 전지훈련팀을 유치하여 지역 상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