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 3월 8일 수강생 모집, 3월 18일 개강
 각 강좌별 정원 10명, 신청 후 수강료 입금시 접수 완료

사단법인 한지개발원은 2월 14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 성인을 위한 한지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한지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4년도 한지아카데미는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는 무실동 한지테마파크를 잠시 떠나 원주혁신도시 지식산업센터(엔터비즈타워)에서 수강활동을 진행한다.

전통의 한지공예를 배우는 24회차 과정의 ‘정규강좌’ 6개 강좌, 현대적이고 다양한 장르와 한지를 결합한 12회차 과정의 ‘취미강좌’ 3개로 총 9개 강좌를 운영하며 강의별 정원은 10명이다.

정규강좌에서는 한지를 이용해 인형에 따뜻한 숨결을 불어넣는 ‘닥종이인형’과 전통적인 민화를 현대적 감성을 더해 해석하는 ‘현대민화’, 화려하고 아름다운 문양으로 생활 인테리어 작품을 연구하는 ‘색지공예’, 한지의 생생한 결을 살려 격조있는 작품으로 구현하는 ‘한지그림’ 강좌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미강좌에서는 한지의 물성을 활용해 소품을 제작하는 ‘줌치한지’, 다채로운 한지끈을 엮어 생활 소품을 만드는 ‘한지라탄공예’ 시들지 않는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한지플라워’가 많은 수강생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지플라워는 시민의 지속적인 요구를 수렴, 야간 시간대에 개설되어 직장인도 일상 속 한지 문화예술을 접해볼 수 있다.

수강료는 정규강좌는 12만원, 취미강좌 6만원이며 재료비는 별도로 책정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다문화가정주부, 국가유공자 유족 및 가족, 장애인법상 등록 장애인, 원주시 거주 북한이탈주민의 경우 신청 후, 3일 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수강료가 면제된다.

수강신청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엔터비즈타워(입춘로 45) B동 1211호 사무실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입금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사단법인 한지개발원의 교육 담당자는 “지난해 수강 대기자 행렬을 이룬 원주한지테마파크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한지아카데미가 올해는 원주혁신도시의 새로운 공간에서 진행되는 많큼 시민 여러분의 새로운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