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맞는 디자인, 편의성 강화한 UI로 새롭게 탄생

홍천군립도서관
홍천군립도서관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가 5년 만에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는 13일 첫 선을 보인다.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는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와 창 크기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구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의성 강화를 위한 기능 개선에도 힘썼으며, 기존 인트로(도입부) 화면에서는 각 도서관 홈페이지로 연결하는 기능만 제공했던 것과 달리 새로운 인트로 화면에서는 군립도서관 전체 소장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실제 이용자들의 검색량을 바탕으로 “인기검색어”를 노출하여 실시간 인기 주제에 대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도록 네이버‧카카오 연동 기능을 도입하였고, 개인별 대출이력을 바탕으로 도서를 추천하는 “스마트 도서추천”, 반납 및 예약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 등 현 시점에 적합한 디지털 이용환경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신청의 경우, 기존에 홍천군 평생교육포털에서 따로 신청해야했던 것과 달리 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정보 확인 및 신청 사이트를 일원화한다.

이인식 교육체육과장은 “누구나 도서관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말하며, “앞으로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 도입, 전자책 서비스 활성화 등 도서관에 대한 접근성 강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