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는 지난 6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 명절 게릴라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홍천소방서는 지난 6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 명절 게릴라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는 지난 6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 명절 게릴라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홍천중앙시장 및 전통시장에서 심폐소생술 체험장 운영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소방 14명과 홍천여성의용소방대 25명이 참여했다.

심폐소생술 체험장은 짧은 시간 동안 100여 명의 방문객들이 참여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심폐소생술을 체험했다. 이와 함께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하여 화재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세부 내용은 ▲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 안내문 배부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주의 안내 홍보물 제공 ▲설 명절 화재 예방 및 관리·협조 적극 당부 등이다.

캠페인 이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명절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 홍천중앙시장 및 전통시장 이용과 소비촉진 활동도 펼쳤다.

김숙자 홍천소방서장은 “심폐소생술은 신속하게 시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더 많은 일반인분들이 심폐소생술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홍천소방서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군민 여러분도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길 바라며, 화재 예방에도 항상 주의를 기울여 안전하고 평안한 설 명절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