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 축산장학회 장학생 선발 고등학생·대학생 대상
오는 2월 21일까지, 유통축산과에서 신청·접수 받는다

양구군 2023년 이동우 축산장학금 수여식 모습.
양구군 2023년 이동우 축산장학금 수여식 모습.

양구군이 2024년 이동우 축산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금 지급 대상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고등학생은 관내 고등학교 입학생 또는 재학생으로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다.

또한 대학생은 관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과 2월 5일, 기준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고 있는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다.

단, 고등학생의 경우 양록장학금, 농어민자녀학자금, 이반장자녀장학금, 의용소방대자녀장학금, 축협황소장학금 등 관내 타 장학금 수혜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양구군은 장학생 선발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에서 장학생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방문 또는 등기우편의 방법으로 할 수 있고, 지원서는 양구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거나 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장학금은 고등학교 재학 중 1회, 대학교 재학 중 1회 받을 수 있으며, 장학금 지급 인원과 지급 금액은 이동우 축산장학회 정기총회를 거쳐 결정된다.

한편, 이동우 축산장학회는 지난 2010년 양구군청에서 축산직으로 근무하던 이동우 씨가 불의의 화재 사고로 사망하면서 발생 된 유족연금과 퇴직수당 6800만여 원을 기반으로 고인의 축산업에 대한 애정을 기리는 뜻에서 설립된 장학회다.

또한 이 장학회는 2011년부터 축산단체와 축산농가, 전·현직 공무원, 일반단체 등 각계에서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 해 장학기금의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1억8700만여 원에 달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학생 19명, 고등학생 4명 등 총 23명에게 3760만 원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