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전 후 초보 부모에게 필요한 실용적 교육과정, 참여자 만족도 UP

인제군보건소에서는 오는 19일부터 제1기‘아이맘 건강교실’ 신청자를 모집한다.
인제군보건소에서는 오는 19일부터 제1기‘아이맘 건강교실’ 신청자를 모집한다.

인제군보건소에서는 오는 19일부터 제1기 ‘아이맘 건강교실’ 신청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은 ‘아이맘 건강교실’은 배냇저고리, 턱받이 등 출산용품을 만드는 ‘바느질 수업’과 10~30개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오감발달교육 및 체육활동 등 출산 전・후 초보 부모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프로그램 신청자 수도 꾸준히 증가해 인제군보건소는 지난해 모집인원을 전년도 대비 80여 명 가량 늘렸다.

올해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3기에 거쳐 기수별 80명씩, 총24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수별 운영기간은 1기 3월~5월, 2기 6월~8월, 3기 9월~11월이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제군보건소에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부터 난임부부 지원사업까지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허준용 인제보건소장은 “초보 부모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돕고, 아이의 건강과 올바른 양육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인제군보건소 건강관리 부서(460-2521)에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