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지식미디어센터 김민준(사진) 직원이 2월 1일, 제14회 사립대학도서관 협의회 주관 논문 공모전에서 우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본교 일송기념도서관 4층에서 지난 2023년 3월부터, 운영하던 전자정보실을 리모델링하여 창의적 협업 공간인 C.Square를 조성했다.

또한 도서관 C.Square를 구축해 학습이나 독서를 위한 정적 공간이 아닌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제공하는 협업 공간이자 영상 제작과 편집을 할 수 있는 제작 공간을 마련했다.

운영 첫해부터 많은 이용자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학습 활동을 통해 소기의 성과를 내었고 도서관은 지식미디어센터로 발돋움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이러한 운영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김민준 직원은 ‘창의 협업 공간 C.Square 구축’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완성하여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반적으로 도서관 관련 연구는 집단 연구로 진행하지만, 김민준 직원은 단독 연구를 수행하여 성과를 얻은 점은 주목할 만하다.

김민준 직원은 “앞으로도 본교 지식미디어센터에서 근무하며 도서관 우수사례 및 혁신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하여 공모전에 활발한 응모는 물론 도서관이 지식 기능 강화에 충실하면서도 시대 변화에 따른 학생들의 매체 활용 요구에도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