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난방용품 전달 총 24명(300만원 상당)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설을 맞아 지난 1월 28일, ㈜태창기계와 함께하는 난방용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설을 맞아 지난 1월 28일, ㈜태창기계와 함께하는 난방용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은 설을 맞아 지난 1월 28일, ㈜태창기계(대표, 임병남)와 함께하는 난방용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태창기계는 북평산업단지에 입주한 사업체로 철골 및 관련 구조물 공사업체로 2023년 동해시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사회복지사가 직접 방문을 통해 복지관 사례관리 어르신 및 고독사 예방사업 참여자 등 약 130가구를 대상으로 동절기 주거환경 및 생활실태를 점검하였으며, 이 가운데 총 24가구를 선정하여 가구별 필요한 난방커튼, 겨울외투, 내의, 난방텐트, 발열이불 등 총 3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진행했다.

㈜태창기계 임병남 대표는 “어르신 분들이 외롭지 않은 명절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늘 있었다”라며, “어려운 가정에 필요한 물품이 전달되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동절기 안락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도연 공감복지팀장은 “어려우신 어르신 분들을섬겨주신 태창기계 임병남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약·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촘촘히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