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교육의 변화 선도: 혁신적 간호 교육 솔루션으로 의료 교육의 미래를 열다"

간호학과 이정민 교수

한림대학교 교원창업 기업인 ㈜아이노브(대표, 간호학과 이정민 교수)가 공공기술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주)아이노브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임상 시나리오를 경험할 수 있는 VR 및 AR 기반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아이노브 VR/AR 교육 콘텐츠는 실제 임상 환경과 같은 가상공간에서 (예비)간호사 및 의료 전문가들이 실습을 할 수 있게 한다.

㈜아이노브 VR/AR 교육 콘텐츠는 학습자들의 이론적 지식과 실습 경험을 통하고, 실제 환자를 대하는 상황에서 필요한 기술과 판단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콘텐츠은 PC 및 안드로이드 기기를 포함한 여러 디바이스를 지원하여 기술적 제약을 최소화하여 지리적 또는 기술적 제약을 받는 학습자들에게도 동일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AI 활용 학습자 행동 로그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피드백과 효율적인 학습 경로를 제공하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주)아이노브 대표 간호학과 이정민 교수는 "이번 성과는 한림대학교의 지원과 기업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VR과 AR 기술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습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기술이 지자체 및 의료원 등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