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오후 3시 강원대학교 대학본부 상호협력협약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와 강원대학교가 푸드테크 산업 관련 인재를 키우기 위해 25일 오후 3시, 강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교육 사업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상호 지원과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지역 내에서 푸드테크 인재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푸드테크분야에 특화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다양한 푸드테크산업 육성을 추진해 푸드테크 선도도시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푸드바이오텍학과의 성공적인 운영과 춘천시 푸드테크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를 양성해 춘천시 푸드테크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푸드테크는 식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 전반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바이오 기술 등 첨단기술을 결합한 신산업이다.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친화적이며 효율적인 식품 생산과 소비를 가능케 하는 기술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 2023년 11월 16일 전국 최초로 춘천시 푸드테크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앞서 같은 해 8월에는 푸드테크 전담 조직을 신설, 운영하는 등 푸드테크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강원대학교에서는 푸드테크 분야 대학원 과정(푸드바이오텍학과)을 개설했으며, 해당 대학원에 올해 3월 신입생 6명(석사 4, 박사 2)이 입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