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트렌디하게,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방향으로 변모 추진
‘함께 동해’로 명칭 변경, 디자인 및 소식지 규격 대폭 리뉴얼
‘동해라서 아이조아’, ‘내게 있어 동해는’ 등 출산 장려 및 시민 친화적 코너 대폭 추가

동해시(시장, 심규언)에서 매월 발간되고 있는 시정소식지가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시정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 제고 등 친근함을 높이기 위해 대폭 리뉴얼돼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 새롭게 제작·발간되는 시정소식지는 명칭이 ‘함께, 동해’로  변경됐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규격으로 전면 개편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읽을 수 있고 가볍게 접할 수 있는 시민 친화적인 이미지로 탈바꿈됐다.

또한, 기존 36면에서 40면으로 면수가 증가되어, 주요 현안 시책과 시정 소식, 각종 생활정보 등 양질의 콘텐츠를 추가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시민 참여 코너(4개)도 신설했다.

이번 신설된 코너는 시민이 직접 숨은 관광지를 추천하는 ‘바로 여기, 인생 한컷’, 동해시를 주제로 다양한 형식의 시민 기고문 코너 ‘내게 있어 동해는’,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 등 인구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동해라서 아이조아’,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한 ‘문화가 숨쉬는 동해’이다.

이와 함께, 시는 매월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하여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시민들의 생활에 더욱 가깝게 접근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시민 맞춤형 시정 소식지로 거듭나고자 올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정 소식지로 대폭 리뉴얼하였다”라며, “시정에 대한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매월 발간되는‘함께 동해’를 관심있게 봐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