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부터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 지역 직접 방문 현장 민원 상담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방송 통신 등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는 오는 2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지하 1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들이 직접 지역을 방문해 생활 속 고충 사항을 상담하고, 가급적 현장에서 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 상담 제도다.

이번 상담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조사관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소비자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6개 협업 기관 관계자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상담 분야는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방송통신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생활법률 ▲소비자 피해 등 15가지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당일 행사 장소를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국민신문고 운영 당일 춘천시청 지하 1층 다목적 회의실을 방문하면 된다.

사전 예약을 신청하시고자 할 경우 춘천시청 홈페이지→행정정보→시정소식란에 있는 사전 예약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오는 2월 5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taegu9@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 행사를 통해 고충 민원을 가진 시민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