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아이템 제안 공모 통해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드론 활용한 춘천시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드론 산업 육성 추진

춘천드론테스트베드
춘천드론테스트베드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5일까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 추진 아이템 선정을 위한 제안 공모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항공안전기술원)가 추진하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은 도심 내 다양한 드론 활용 서비스 모델을 발굴 및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에 공모하기 위해 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아이템 찾기에 나선 것.

지원 분야는 드론 배송과 드론 레저, 상용화·사업화 분야이며, 이 중 지자체 특성에 따른 공공 서비스화 및 상용화/사업과 분야를 추진할 예정이다. 제안 조건은 드론 운영 및 기술지원이 가능한 공공기관, 기업, 학계, 연구기관 등이다.

드론 기술서비스 개발
드론 기술서비스 개발

아이템 제안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자우편(drone@gica.or.kr)을 통해 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를 근거로 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드론 활용 서비스 모델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공모 주제는 내부 심의를 거쳐 기관과 컨소시엄 구성 및 사업계획서 작성 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공모할 계획이다.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항공안전기술원 누리집(www.kiast.or.kr)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드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어, 지역 정보통신기술 산업에 영향력이 크다”라며, “드론을 활용하여 춘천시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