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4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실 업무협약
지역 교육 발전 및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협력

시와 도교육청은 10일 오후 4시,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현안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협약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 기관 협약을 맺는다.
시와 도교육청은 10일 오후 4시,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현안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협약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 기관 협약을 맺는다.

춘천시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해 뭉쳤다. 시에 따르면 시와 도교육청은 10일 오후 4시,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현안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협약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 기관 협약을 맺었다.

지난 2022년 7월부터 두 기관장은 지역 교육을 살리기 위해서는 교육청과 지자체, 그리고 학교, 대학 등 지역 전체가 협력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 이후 실무부서를 통해 기관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협력과제 협의 등 기반을 잘 다져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체제가 더욱 단단해 지는 것은 물론 지역 최고의 교육환경을 위한 시와 도 교육청의 협력체계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것.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현안에 대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각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특히 교육발전특구 등 정부 중점 추진 사업 및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협조한다.

민선 8기 역점 추진 정책 중 하나인 교육발전특구는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실현이 가능한 특구로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특구당 지원비는 3년간 최대 100억 원 가량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두 기관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추진은 물론, 학교복합시설·협약형고교 등 지역과 상생하는 정책에 대해 구체적인 추진을 하게 된다”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 조성과 글로벌·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