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까지 배우단원 7명, 스태프 단원 1명 총 8명 선발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이 2024년 강원도립극단을 이끌어갈 배우 단원 5기와 스태프 단원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선발인원은 배우 단원 7명(비상임)과 스태프 단원 1명(연수)으로 총 8명이며 스태프 단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기관 연수단원 지원사업으로 운영된다.

배우 단원은 2024년 강원도립극단 운영실의 모든 작품에 배우로 활동하게 되며 스태프 단원은 연습실 및 공연장 현장 진행 등 컴퍼니 매니저 업무를 한다.

배우 단원은 A전형과 B전형으로 나뉘며 A전형은 프로 연극 무대 경력 만 7년 이상, 14개 작품 이상 배우로 출연한 자, B전형은 프로 연극 무대 경력 2년 이상, 4개 작품 이상 배우로 출연한 자로 모두 만 20세 이상이어야 하며 도 출신 또는 활동 경험이 있는 자는 가점이 반영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다양한 배우층의 인재 육성과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을 위해 배우 단원 전형을 나누는 등 자격요건에 변화를 줬다.

스태프 단원은 만 34세 이하의 문화 예술 분야 전공 졸업자 또는 문화예술 전공에 준하는 자격증 또는 교육과정 이수자로 이전에 강원도립극단, 강원문화재단에서 근무했던 경력이 있으면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과 강원도립극단(www.gwdt.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